#임신 16주차 2차기형아검사

 

어느덧 임신 16주차에 접어들었네요. 시간이 참 빠르게 느껴집니다..

이제 제법 눈.코.입의 윤곽이 뚜렷하게 보이는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실감이 난다고 해야할까요?

자고 있는지 움직임이 없이 오늘은 조용하네요.. 2주차 기형아검사때 보통 성별을 알려주는데요.

초음파 검진 하시다가 조용히 "엄마닮았네요."라고 하시더라구요. 시원섭섭한 이기분은 뭘까요.

은근 아들이기를 바랬나봅니다.

 

 

조용히 자고 있는 모습이 천사같네요.. 누굴 닮았을까 벌써 궁금해집니다.

2주차 기형아 검사는 채혈과 정밀 초음파 검사를 하는데요. 임신 중기가 되면

태아 장기의 대부분이 형성되고 양수양이 풍부하여 초음파검사로 기형을 발견하는데

유리한 기간이라고 하네요.. 얼굴, 및 손, 발등의 외형적 이상 외에 뇌,폐,심장,위,간,신장,장,횡경막 등

내부 장기의 해부학적 구조적 이상 유무를 초음파로 확인하여 태아의 이상여부를 조기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초음파결과상 특별한 이상은 없고, 채혈검사 결과는 일주일 뒤에 나온다고 하네요 ^-^

 

 

 

#임산부 중기 영양제 마더스밸런스2

초기에는 영양제 보건소엽산만 먹었는데, 입덧때문에 많이 먹지 못하다보니,

아무래도 힘도 없고 여러가지로 힘들더라구요. 아니나다를까 비타민D부족..두둥.

그래도 몇주 안먹고 버텼는데, 우울감도 심해지고 다리경련이나 손경련도 많이 일어나더라구요

비타민 D가 부족하면 철분합성이 잘 안된다고해요..그래서 버티다가 먹었는데, 왠걸

하루먹었을 뿐인데 우울한 기분도 없어지고 경련도 사라지더라구요..영양제의 중요성을 깨달아서

중기영양제도 마더스밸런스2와 마더스DHA 200로 함께 하기로 했어요.. 제가 발품팔아서, 알아보고 먹으려고 했는데

그냥 산부인과에서 추천해주는 걸로 먹는것이 확실하고 안전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더스밸런스 2는 비타민13종+미네랄6종/철분 30.5mg/프로바이오틱스로 구성되어 있구요

임신중기 13주에서 27주까지 먹을 수 있는 분량 56포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하루에 한포씩 먹으면 되는데 철분제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함께 있어요,.

비타민 D도 마더스로 먹은 결과 가격도 효과가 좋아서 함께 하게됬네요.

 

 

중기부터는 확실히 배변활동이 불편해지더라구요. 인생 처음으로 변비가..심해지는 것을 느꼈답니다..

변비가 심해지다보니 배변하고 나서 구토하는 경우도 생기고, 속도 더부룩하고 여러가지로

좋지 않더라구요. 또 철분이 태아에게 많이 필요한 시기라 철분제도 필수라고 해요.

마더스2는 초기.중기.후기까지 필요한 영양제가 단계별로 있어서 좋은 것같아요.

중기부터 필요한 DHA200은 태아 뇌발달에 필요한 영양제라고 해요..

브로콜리,등푸른생선, 땅콩등

음식으로도 섭취가능하지만 식단을 꼬박꼬박 챙기기가 어려운 관계로 영양제를 선택했답니다.

 

마더스밸런스 왼쪽은 철분제고 오른쪽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랍니다. 그리고 파란색통은 DHA,

그 옆은 비타민D랍니다 ~ 이렇게 매일 꼬박꼬박 챙겨먹고 있어요..

식후에 먹으면 되고 철분제는 오히려 배변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만약 부담이 되면 저녁에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생명을 만드는 일이 쉽지 않음을 느껴요..

모든 엄마들은 참으로 위대한 것같아요..

아이가 커갈 수록 두려움에서 신기함 설렘으로 바뀐답니다.

태아의 건강만큼 엄마의 건강도 중요하기에 임신할 때 영양관리를 잘 해야 할것같아요-

 

 

 

#임신 16주차 증상 정리

-태동이 조금씩 느껴져요 (꼬물꼬물한 느낌)

-가려움증이 시작되요(임신 호르몬 때문이래요.)

-변비가 심해져요.(물과 식이섬유섭취 꾸준히)

-입덧 증상이 사라져요.

 

#16주차 해야할일

-출산용품 알아보기/예산수립하기.

-태교하기(책읽기 태교, 음악태교, 태담)

-철분제, 유산균, 복용시작 엽산은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