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현대해상으로 선택했습니다.

 

태아보험, 요즘은 거의 필수로들 많이 생각하시는 것같아요.

저도 여태껏 보험은 엄마가 알아서 들어주셨는데, 제 아기 보험은 제가

꼼꼼히 알아보고 넣어야 할것같아서 여기저기 정보를 찾아 보았답니다.

보험이 은근 어렵고 신경쓸게 많더라구요..

저희 어머니쪽 보험설계사분은 메리츠를 추천해주셨는데, 상담 결과.

메리츠는, 보험 보상금은 다른곳보다 세지만,

가장 중요한 질병후유특약장애가 보장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30세납 100세납 고민했는데, 물가상승률에 비해 100세납을 생각하면, 불필요한

비용이 낭비된다고 하네요. 예를 들면 지금 만약 보험에 걸렸는데 1년후 암에 걸리면

1억을 주겠다.했을때와 100년후에도 1억인데 그 1억과 지금 1억이 같지 않다는 것이죠..

우리 예전에 10년전쯤에 340원이면 버스를 탔지만 지금은 1100원이죠..

그렇기 때문에 차라리 30년납하고 후에 보험을 다시 새롭게 드는 편이 낫다고 하네요.

상담사분이 꼼꼼하게 잘 설계해주셔서 바로 계약했습니다. ~

 

 

보험상담을 하고 다음날 바로 등기로 보험증권서와 계약서가 왔습니다.

보험회사에 보낼 것은 사인하고 복사해서 등기로 보내주고,

 제가 가지고 있을 것은 이렇게 보관하면 됩니다.

상담사분이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안심하고 가입할 수 있었던 것같네요.

중요한 것 암,뇌졸증,일반상해는 20년납100세만기로 하고,

나머지는 20년납30세만기로 설정했답니다.

지금은 70000원 정도 내는데, 태어나서 위험도가 떨어질수록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5-6만원선까지 떨어진다고 합니다..

 

#태아보험 들기전 유념사항

태아보험은 성인보장과 다릅니다. 그러기에 가입시 2가지를 꼭 유념하셔야 됩니다.

1. 태아보험은 핵심과 기준이 있어야됩니다.

태아보험은 앞으로 태어날 금쪽같은 아기가 세상에 태어나 가장 처음으로 하는 안전장치이니만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대로된 보장을 받으실수 있도록 핵심과 기준을 잡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2. 산모님의 5년이내의 입원력,수술등 고지사항을 확실하게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태교에만 전념하실 시기에 더이상 태아보험으로 고민하지 않으실수 있도록 태아보험은 이정도면 충분하다는

기준을 지금부터 제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태아보험의 기준을 잡아 보겠습니다.

산모님들이 가장 선호하시고 태아보험 기준에 가장 적합한 현대해상 기준입니다.

만기조절, 후유장해, 암,뇌혈관진단비, 입원비, 어린이 특약, 의료실비, 태아특약, 일상배상책임 등 이담보들이 핵심입니다.

 

1, 만기조절

우리 자녀가 수십년후에는 화폐가치 하락과 시대에 맞는 보장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기에 모든담보를 100세로 하기에는 낭비되는 비용이 큽니다

합리적인 비용과 보장을 위해서는 만기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기조절은 기본계약 20년납 100세만기(핵심이 되는 의료실비100세까지유지), 기타특약은 30세만기로 구성시 5만원대 초반이구요

보험료 여력이 되시면 암진단비와 뇌혈관,허혈성심질환 진단비를 80세만기로 구성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2, 후유장해

큰위험을 대비하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신체적위험은 경제적위험이 동반됩니다.

만약에 아기가 태어나면서 문제가 생길경우, 질병을 포함한 사고까지 큰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가입합니다

최대한 풀로 넣으셔야 합니다.(상해후유장해 기준으로 준비합니다.......)

3, 암진단비

소아암은 어른들처럼 발병부위를 절제,적재하는 일반암이 아니기에 평균 치료기간이 3년이상이 걸립니다.

만약에 아기가 이런경우가 발생된다면 병원비와 생활비 단돈 한푼이 아쉽게 됩니다.

모든 암 담보는 풀구성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4. 뇌혈관 진단비

의료실비에서 보장하지 않는 질병중 하나가 <선천성 뇌혈관질환 - Q1~Q4>입니다.

치료비 대체담보로 필히 풀로 구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5, 입원비

입원비는 질병입원비3만원, 상해입원비3만원, 환경성입원비2만원을 30세만기로 구성하시면 됩니다.

화폐가치하락과 물가상승률을 고려해보시면 굳이 100세 만기가 의미 없게 됩니다.

(ex, 30년전의 짜장면값 500원, 지금은???..... 답나오시죠??ㅎㅎ)

6, 어린이 특약

기본적인 특약입니다. 너무 많아서 보상받기 힘든특약과 불필요한 특약은 전부 삭제했습니다.

7, 의료실비

태아보험의 가장중요한 핵심특약이기에 절대로 30만기로 하시면 안됩니다. 혹시라도 아기가 큰 질병이나

큰 상해사고가 발생이 된다면 30세이후에는 실비보험가입에 제한이 올수 있기 때문입니다.

8, 태아특약

9, 일상배상책임보험

100세 가족형으로 구성하시고 부모님 중 한분이라도 실비에 가족형으로 되어있다면 자기부담금이 없어집니다.

10, 적립금(만기환급형?)

만기환급형은 아기가 100살떄 환급을 해드리기에 적립금은 최소로 하셔야 합니다.

구시대적 발상인 환급형은 보험회사와 보험설계사의 상술에 불과합니다.

누가 뭐라하셔도.... 당황하지않고.... 무시하시고.... 순수보장형으로 하시면.....끝~~ㅎㅎ

 

태아보험선택에 있어 아직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 되시는 분들은, 전문설계사와

상담을 추천드려요.  상담사와 상의 후 보험설계안 먼저 받아보시고, 불필요한 부분 체크하셔서 빼시고

필요한 부분 넣으시면 된답니다.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무료설계상담 신청하시면 현대해상전문설계사가 상담해준답니다. ~

가입유무는 선택이니까 부담없이 알아보시면 될것같아요. 

태아보험 무료설계상담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