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향신료 중의 하나가 바로 생강인데

 이 생강은 향신료로서의 역할을 넘어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을 굉장히 많이 가지고 있는 음식랍니다..

 실제로 생강은 감기에 매우 효과가 좋은 것으로 예전부터 잘 알려져 있으며 이를 응용하여 감기예방과 감기치료에 사용하는 음식이 생강인 것입니다.

 

  생강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과 함께 우리 몸이 감기에 걸렸을 때 열을 떨어뜨리는 강한 발한 작용을 하여

감기의 여러 증상에 대해서 효과가 매우 뛰어난 부분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몸속의 찬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고 따뜻함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감기에 효과적이죠~!!

  특히, 감기에 걸렸을 경우 얇게 썬 생강에 물을 부어서 끓여 먹는 생강차를 마시고 기침이 날 때 목이 아픈 경우 꿀을 넣어 먹으면 한층 효과가 좋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몸을 속까지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약을 먹기보다 전통방법으로 미리미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놓는다면 굳이 병원에 갈 필요도 없겠네요~

8가지 다양한 생강차의 효능을 정리해보았어요.^^

 

 


1) 생강의 효능 :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저하 

생강은 맵고 싸한 맛이 특징인데 그 맛은 생강에 들어있는 진저롤이란 성분 때문이며

이 성분은 체내의 지질 농도를 저하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혈중 지질 농도의 증가는 동맥경화 뇌경색 등을 일으키는데 이를 예방할 수 있어요. 


2) 생강의 효능 : 천식증상 완 

생강은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천식환자들은 천식약을 복용할 때 생강을 함께 섭취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3) 생강의 효능 : 몸을 따뜻하게 함 

생강의 성분 중 진저롤과 쇼가올 이라는 성분이 몸의 찬 기운을 없에는 역할을 해 우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줘요.

 

 



4) 생강의 효능 : 관절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은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과도한 면역체계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요.


류머티스 관절염은 자가면역질환이라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생강이 류머티스 관절염을 완화시켜 준답니다.

이는 생강에 포함된 항산화제 때문인데 황산화제는 면역체계의 균형을 유지하고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5) 생강의 효능 : 구토를 멈추게 하는 역할 

생강 속에 있는 진저롤이란 성분이 소화기의 운동능력을 향상시켜 구토를 멈추게 해주며 또한 멀미 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멀미약이 꺼려지신다면 자동차나 배를 타기 30분 전에 생강가루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6) 생강의 효능 : 향균과 항암효과 

생강에 포함된 진저롤과 쇼가올이란 성분은 뛰어난 향균효과가 있어요. 또한 우리 몸에서 DNA의 손상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해요. 

따라서 DNA 변형에 의한 암 유발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 종양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고 해요. 암환자에게도 좋네요~!!

 

 

 



7) 생강의 효능 : 소화촉진 

생강에 포함된 쇼가올 성분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한답니다..

 

 



8) 생강의 효능 : 기관지염, 목감기에 효과적 


생강은 감기에좋은차를 만들 수 있답니다.

하지만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열이나거나 편도선이 붓는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게 좋다고 하네요.

 

 

 

감기에좋은차 생강차로 올 겨울 따뜻하게

감기걱정없이 든든한 겨울 되세요~♡

 

 

맛있는 생강차 쉽게만드는 방법공개>> http://daeunsalim.tistory.com/6

 

#감기에좋은차#생강차

 

 

 

+ Recent posts